순천시, 자동차 아닌 사람 중심 대자보 도시 조성한다
상태바
순천시, 자동차 아닌 사람 중심 대자보 도시 조성한다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3.05.30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생태교통 전문가 초청,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쇼 개최

[코리아 안전 뉴스] 장 우종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자동차가 아닌 사람 중심의 대자보 도시 조성을 위한 대장정에 나선다.

시는 6월 1일 오후 3시 국가정원 내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대자보 도시 토크쇼를 개최한다. 대자보는 대중교통, 자전거, 보행의 첫 글자를 딴 말로, 대자보 도시는 걷기 좋고 자전거나 대중교통 이용이 자유로운 도시를 뜻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생태교통 전문가를 초청해, ‘사람 중심의 대자보 생태교통정책으로 전환!’을 주제로 한 포럼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쇼로 구성된다. 진행 순서 사이에는 순천 청년들로 구성된 퓨전 국악․성악 그룹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도시 교통 전문가 정석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는 ‘자동차 도시에서 대자보 도시로’라는 주제로, 「기적의 도시 메데진」의 저자인 박용남 작가는 ‘당신의 차와 이혼하세요’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뒤이어 전문 사회자가 진행하는 대자보 토크 시간에는 정석 교수, 박용남 작가와 함께 순천시 도시계획위원회 노종기 위원이 참여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대자보 도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다.

이날 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박람회장 내 입장은 당일 순천만국가정원 서문과 남문 현장 접수처에 등록하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순천시 기획예산실로(061-749-5541, 554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