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가든마켓에서 조경수 분재전시회 개최
상태바
순천만가든마켓에서 조경수 분재전시회 개최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3.05.3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진행

[코리아 안전 뉴스] 조 성호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다음달 2일부터 11일까지 순천만가든마켓 실내매장에서 조경수 분재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조경수 분재를 소개하고, 정원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열리는 정원산업박람회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한국남도분재협회 순천시지부 회원들이 키우고 정성껏 가꾼 다양한 형태의 작품 110여 점을 볼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분재협회 순천시지부 회원이 현장에 상주하여 분재의 기초, 가지 유인 및 관리 실습, 시연, 분재 관련 상담 등 관람객들에게 기본적인 교육 및 안내가 같이 이루어진다.

한편 전시장에서는 농가에서 정성들여 가꾸고 생산한 분재도 판매할 예정이다.

시는 2013순천만정원박람회 이후 조경·화훼산업 활성화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국화·철쭉 등 분재 전시회를 통해서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향상하고 조경수 관련 영농조합과 화훼농가와의 소득과도 연계해 왔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앞으로도 조경수 분재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화훼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분재 전시회를 통해 고품격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