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철의 의원“광주FC 총체적 난국, 해결책은 있는가?”
상태바
심철의 의원“광주FC 총체적 난국, 해결책은 있는가?”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6.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FC, 지난 1월 조직개편 과정에서 사퇴 종용, 불응한 직원 한직 발령

- 1억 연봉 경영본부장 재직기간, 자격 취득일, 수상처도 없는 이력으로 졸속 채용

- 광주FC 현안 해결 촉구, 경영본부장 인사의 책임자가 누구인지 답변 요구
사진 = 광주광역시의회 심철의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
사진 = 광주광역시의회 심철의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의회 심철의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은 오늘(1일) 제317회 제1차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주FC 현안 해결을 촉구했다.

심철의 의원은 “2021년 2부리그 강등, 피나는 노력 끝에 2022년 1부 리그로 복귀한 광주FC의 영광의 히스토리와 어두운 이면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며 자유 발언을 시작했다.

심 의원은 “광주FC는 1월 변화와 혁신을 명목으로 무리한 조직 개편을 강행했다”며 “그 과정에서 문화체육실의 모 과장은 사무처장에게 사퇴를 종용한 바 있으며, 이에 불응한 직원이 한직으로 발령받게 된 비통한 현실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또한 심 의원은 “5월 임기가 종료되는 사무처장의 자리를 대신하기 위해 채용된 1억여 원 연봉의 경영본부장 채용 과정에도 많은 문제가 있었다”며 “이력의 재직기간, 자격의 취득일, 수상처도 없는 메일 한통으로 경력을 증명 받고 채용 됐다”며 탄식을 표했다.

덧붙여 “광주FC에 겸직 중인 광주시 공무원 2명은 겸직 업무 외 본연의 업무를 모두 타 직원에게 이양했고, 본적인 시청이 아닌 광주FC에 상근 근무하면서도 연가, 조퇴 등 복무 예규조차 따르지 않았다”며 “이에 문제가 제기되자 추가로 업무를 배분 받았으나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추가 배분 받은 업무를 위해 생산한 문서는 단 한건도 없었다”고 질타했다.

끝으로 심 의원은 “직무유기를 방패 삼아 모든 문제를 함구하고 있는 광주FC 구단주 강기정 시장과 관계 공무원에게 문제의 정상화 촉구와 함께 의원이기 전 한명의 시민으로서 경영본부장 인사의 책임자가 누구인지 답변을 요구한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