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 ESG 생활속실천 다짐
상태바
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 ESG 생활속실천 다짐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6.0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텀블러 사용 생활화 실천 및 죽림마을 줍깅 동참
사진 = 협의회원 ESG실천 다짐
사진 = 협의회원 ESG실천 다짐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농협진도군지부(지부장 주명규)는 5월31일(수) 죽림어촌체험마을 일대에서 상반기 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ESG생활 속 실천 다짐과 줍깅(산책 등을 하며 발견되는 쓰레기 등을 수집하는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 날 상생발전협의회원들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농업 보급,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윤리의식 강화로 청렴문화 정착을 견인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채택하고 텀블러 사용 생활화 등 범농협 ESG 경영 생활 속 실천에 적극 앞장서기로 하였다.

결의문 채택 후에는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공생의 바닷길 우리가 함께 지키자』활동에 참여하고 죽림어촌체험마을 일대의 해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깅을 실시하였다.

진도군농협상생발전협의회는 농협진도군지부와 지역농협의 책임자 및 직원 등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명규 농협진도군지부 지부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정례회의를 통해 진도군농협 직원 간 정보 공유 및 소통과 협력 등을 통해 농업인, 지역민을 위한 농협을 만들기 위한 실천방안 등을 발굴하고 있다.

주명규 지부장은 “오늘 진도군농협 직원을 대표하는 열 두 분의 상생발전협의회원분들과 생활 속에서 범농협 ESG 실천을 다짐하고 생활화하기 위한 활동을 펼쳐 무척 뜻깊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농협상생발전협의회와 함께 농업인, 진도군민과 함께하는 농협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