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코로나19 희망릴레이 동참
상태바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코로나19 희망릴레이 동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5.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 참여자로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의장 지목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김동찬 의장을 비롯한 광주시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은 28일, 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을 실시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동찬 의장은 “사상 초유의 감염증 위기상황 속에서도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발현함으로써 ‘코로나 청정지역 광주’를 지켜가고 있는 위대한 150만 광주시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충실한 대리자인 광주시의회도 침체된 지역경제의 회복과 지역방역체계의 흔들림 없는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해나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김동찬 의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의장을 지목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 3월 긴급 임시회를 통해 ‘코로나19 긴급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는 등 신종 감염병 사태에 대한 방역체계 강화와 지역경제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또한 모든 의원의 자발적인 월정수당 기부와 국제교류예산 전액 삭감, 헌혈운동 동참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