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시는 ‘추가 확진자’ 없습니다"
상태바
"우리시는 ‘추가 확진자’ 없습니다"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6.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코로나19 감염 의심학생들 ‘가짜 양성’ 최종 판정

대광여고 15일부터 정상 등교수업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질병관리본부와 대한진단검사의학회는 우리시 코로나19 감염 의심 학생 2명에 대한 검사 과정 검토결과 ‘가짜양성’(음성)으로 최종 판단했습니다. 오늘(14일) 오후 ‘코로나19 진단검사 전문위원회’ 검토 결과 검체 취급 오류로 인한 원검체 오염 가능성이 높으며, 당일 검사 수탁기관 객담 검체 검사 과정 중 문제 발생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시에 거주하는 10대 중학생(남, 유덕중1)과 고등학생(여, 대광여고2)은 6월11일부터 13일까지 총 5차례 검체 채취하여 검사를 실시한 결과 6월11일 오전 서광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하여 민간기관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양성’이었던 것을 제외하고는, 이후 4차례의 검체 채취 검사에서는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첫 양성 판정 이후 4차례 검사에서 모두 음성 결과가 나온 것을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보고, 그 원인과 처리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결과 오늘(14일) 오후 최종 ‘가짜양성’(음성)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학생들이 자칫 확진자로 처리될 수 있었으나 우리시가 4차례에 걸쳐 광주보건환경연구원과 대학병원 등 공신력을 가진 기관을 통해 검체 채취 및 검사를 실시해 ‘음성’임을 입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감염 의심 학생 2명은 오늘 병원에서 퇴원조치 합니다.

또 의심학생들의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 중인 117명에 대해서도 오늘(14일) 18시를 기준으로 격리해제하고, 유덕중과 대광여고 전 학년은 내일(15일)부터 정상 등교수업을 실시합니다.

아울러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의심 학생들에 대해 확진자에 준하는 대응조치를 취하면서 역학조사 등을 통해 공개했던 이동동선도 삭제 조치합니다.

이번 일과 관련해 유덕중과 대광여고 학생들과 선생님, 학부모님들께서 많은 불편함을 감내하고 검체 채취 검사와 외출 자제 등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계속 되고 있는만큼 시민들께서는 마스크 착용, 생활속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생활방역에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