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전비 정신전력 골든벨!
상태바
도전! 1전비 정신전력 골든벨!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6.18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6월 18일(목) 호국보훈의 달 맞이 정신전력 골든벨 개최

- 6·25 전쟁사, 공군사 퀴즈를 통해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 마음에 새겨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6월 18일(목) 호국보훈의 달 맞이 정신전력 골든벨을 시행했다. 이번 골든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신전력교육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장병들의 국가관·안보관 함양과 정신전력 제고를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정신전력 골든벨에는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을 기리고 공군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6‧25 전쟁사와 대한민국 공군사를 다룬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참가자들은 사전 배부된 교안을 숙독하고 퀴즈를 풀며 6‧25 전쟁의 역사적 의의와 공군 창설의 주역 7인의 희생과 헌신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었다.

이번 대회에는 1전비 장병 1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1전비는 퀴즈 참가자 전원에게 공군 캐릭터 에코백과 배지를 제공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장병 3명에게 부상으로 광주상생카드를 수여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많은 문제를 풀어 정신전력 골든벨을 울린 상병 ○○○는 “이야기 형식으로 쓰여진 교안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공군사와 6·25 전쟁사를 학습할 수 있었다”며, “오늘날의 강한 공군이 있기까지 희생하고 헌신하신 선배님들의 노고를 가슴깊이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신전력 골든벨을 계획한 1전비 정신전력교육담당 최회창 중위(학사 141기)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많은 장병들이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마음에 새기고 현 안보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길 바라며 이번 대회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1전비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지속 고안하여 장병들의 정신전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