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지원단 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지원단 협의회’ 개최
  • 민경대 기자
  • 승인 2020.06.2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 모색

[코리아안전뉴스]민경대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 극복 위한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학교스포츠클럽 지원단 협의회지난 23개최했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광주시교육감배 학생 대상 각종 대회가 불가피하게 취소되는 등 학생들의 건강체력면연력 증진 및 바른 인성함양에 기여해 학교체육 활성화 프로그램이 축소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는 학교급별 체육 담당 교사들 및 교육청 관계자

학교스포츠클럽 지원단 협의회 개최
학교스포츠클럽 지원단 협의회 개최

 

들이 참석해 코로나19 상황의 조기 종식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는 전문가 의견을 토대로 감염병 장기화에 대비했다.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체육 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등 코로나19 상황에서 학교체육의 방향 설정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를 통해 시교육청은 실내체육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학교를 운영하기로 했다.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실외 체육 활동 프로그램 및 개인 중심 비접촉 체육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안내하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학교 현장 의견을 적극 청취해 지원하기로 했다.

 광주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박익수 과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최우선으로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면역체계를 갖출 수 있는 학생들의 기초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 체육교사 및 지역 사회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지혜를 모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