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 고삐 죈 장흥군, 직원교육 나서
상태바
코로나19 방역 고삐 죈 장흥군, 직원교육 나서
  • 강상대 기자
  • 승인 2020.07.0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직원 대상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 방역소독반, 군부대 등 방역소독 활동 강화
사진설명=장흥군은 지난 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모습.
사진설명=장흥군은 지난 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모습.

[코리아안전뉴스]강상대 기자=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인근 지역에서 계속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을 가정해 시행됐다.

교육은 의사환자나 확진환자와의 접촉자 발생 등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대응지침 ▲역학조사서 작성방법 ▲전화상담 응대 및 선별진료소 근무 요령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장흥군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마스크 54,581매, 손소독제 9,807개, 살균제 3,587통 등 방역물품을 지역주민, 다중이용시설, 유관기관, 상가 등에 배부했다.

군은 이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보건소 방역소독반 및 장흥축협, 군부대, 군청 공무원 등의 협조를 받아 버스터미널, 공공기관, 유관기관 ,상가, 학원 등 방역소독도 집중했다.

지역사회 감시체계 강화를 위해서는 체온측정과 얼굴 인식 및 저장이 가능한 지능형 온도측정 및 안면인식 패널을 주민들 많이 이용하는 공공기관 등에 설치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프면 집에서 3-4일 쉬기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기침예절)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선별진료소 상담하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의 예방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