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슬로푸드 연구회, 친환경농업 활성화 잰걸음
상태바
여수시의회 슬로푸드 연구회, 친환경농업 활성화 잰걸음
  • 장우종
  • 승인 2020.07.03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4일 농업인 간담회 이어 30일 급식지원센터 방문

 

[코리아 안전 뉴스 기동취재] 장 우종 기자=여수시의회(의장 전창곤)가 지역 친환경농산물 납품 확대를 위해 농산물 생산·유통실태 파악에 나섰다.

시의회에 따르면 의원 연구단체인 슬로푸드 활성화 연구회가 지난달 30일 여수시 농업기술센터와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이날 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며 친환경농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농산물 납품업체 통폐합, 학교급식지원센터 수익금 사회 환원, 공공급식센터 설치 등과 관련해 활발한 질의가 이어졌다.

급식 납품 과정에 행정기관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개정하자는 것부터 시 생산 농산물 데이터베이스 구축, 급식단가협의회 개최 주기 단축 등의 제안사항도 나왔다.

연구회는 이번 방문에 앞서 지난달 2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지역 친환경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급식 문제점 등에 대한 의견을 듣기도 했다.

당시 농업인들은 친환경농산물 특성상 나오게 되는 비균일 제품의 판로 마련, 관내 생산 농산물의 학교급식센터 납품 비중 확대 등의 의견을 냈다.

연구회 대표의원인 송재향 의원은 “친환경 농업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공감할 수 있었다”며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