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원유취급 3社 방제대책회의 개최
상태바
여수해경, 원유취급 3社 방제대책회의 개최
  • 장우종
  • 승인 2020.08.03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형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제대응을 위한 협업체제 구축 -

 

[코리아 안전뉴스 기동취재] 장 우종 기자=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 “오늘 오후 2시 광양방제비축기지에서 여수해경, 여수항해상교통관제센터, 여수연안해상교통관제센터, 원유저장시설 3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원유취급 대형해양시설 방제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형해양오염사고 사례를 분석하고, 예방방안 및 업체별 방제대책을 공유하였으며, 사고 시 원유취급 3사의 공동 초동대응 및 방제전략 실행 방안에 대하여 토론을 진행하였다.

여수․광양항은 주요산업시설과 석유정제공장 등 대단위 공업단지가 분포되어 있으며, 대형유조선을 비롯한 화물선의 입․출항이 잦아, 다른 어느 지역보다 대형해양오염사고 발생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또한, 원유취급 3개사(한국석유공사, GS칼텍스(주),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가 관내 기름저장시설의 약 92%인 1,543만㎘의 기름을 저장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VLCC*급 원유운반선 총 161척이 입항하였다.

* VLCC(Very Large Crude-Oil Carrier): 재화중량 16만톤~32만톤의 원유운반선

여수해양경찰서 관계자는 “태풍내습기 관내 원유취급 대형 해양시설에 대한 해양오염사고 방제대책을 사전 점검․확인하고, 관계기관 및 업체 간 정보공유, 비상연락망 정비 등을 통해 해양오염발생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대응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