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바늘없는 채혈’ 도입 추진
상태바
화순전남대병원 ‘바늘없는 채혈’ 도입 추진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8.17 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이저 채혈기 개발 ‘라메디텍’과 MOU레이저 이용 암치료기 개발 연구협력도
사진 = 신명근 화순전남대병원장과 최종석 라메디텍 대표(왼쪽)가 최근 MOU를 맺고, 레이저 의료기기 개발과 공동 연구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사진 = 신명근 화순전남대병원장과 최종석 라메디텍 대표(왼쪽)가 최근 MOU를 맺고, 레이저 의료기기 개발과 공동 연구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신명근)바늘없는 채혈도입과 레이저를 이용한 암치료기 개발에 나서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최근 레이저 채혈기 제조업체인 라메디텍(대표 최종석)MOU를 체결, 공동 임상시험과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협력에 힘쏟기로 했다.

라메디텍은 레이저 의료기기 개발로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는 수도권의 중소벤처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 프로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선정,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받았다.

이 의료기기로는 바늘침 대신 레이저로 미세한 홀을 만들어 적은 양의 혈액을 채취할 수 있다. 바늘을 사용할 때보다 통증이 덜하고, 의료용 레이저로 채혈과 동시에 피부를 살균해주므로 2차감염 우려도 적다. 의료폐기물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당뇨 채혈뿐만 아니라 혈액검사, 빈혈 측정 등에도 사용할 수 있고 최근에는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 검사에도 활용되고 있다.

최종석 대표는 본사의 레이저 채혈기가 최근 권위있는 국제학술지에 소개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제품의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화순전남대병원과는 레이저를 이용한 암치료기 개발 등 상호 관심사에 관한 융복합 연구협력과 인력 교류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명근 원장은 바늘침으로 채혈시 통증이나 공포를 느끼는 이들이 꽤 많다. 레이저 채혈은 좋은 해법이 될 것이라며 환자중심병원으로서,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검토중이다. 나아가 레이저 소형화를 활용한 의료기기 개발 등 기술협력과 공동연구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