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기초반’ 교육 개강!”
상태바
장성군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기초반’ 교육 개강!”
  • 박희동
  • 승인 2020.08.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7일까지 모집… 품목별 재배 기술 등 유익한 정보 제공
사진 = 장성군,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 기초반 하반기 교육 개강
사진 = 장성군,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 기초반 하반기 교육 개강

[코리아안전뉴스] 박희동 기자 = 장성군이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 기초반 하반기 교육을 개강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97일까지로, 15(9~11) 과정으로 진행된다.

농업 기초반 교육은 신규 귀농인과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기초 교양 교육이다.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농작물 재배의 기초 기술 교육과 농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품목별 실습교육이 주를 이룬다. 그밖에 귀농귀촌 관련 세무 지식과 알찬 생활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농촌주민 갈등 관리등 농촌의 이해를 돕는 과목을 강화해, 귀농귀촌인과 주민 간의 교류와 소통을 돕는다.

군 관계자는 옐로우시티 귀농학교 농업기초반 교육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장성 농업의 미래를 함께 그려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연 평균 1000명 이상의 귀농귀촌인이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귀촌 1번지. 군은 ()전입한 귀농인을 위한 귀농인 정착 장려금 지원 귀농귀촌인과 주민 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찾아가는 융화 교육우수 창업농 육성 사업 초보 귀농인의 정착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황금나침반등 타 지역과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을 추진해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