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양립본부, 여성 경력잇기 W-ink(윙크) 캠페인
상태바
일가정양립본부, 여성 경력잇기 W-ink(윙크) 캠페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9.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력단절 인식개선 온라인 홍보,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사진 = W-ink 캠페인 사진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예방의 달을 맞아 9월 한달 간 여성 경력단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역사회 내 일·생활균형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2020년 여성의 경력 언제나 W-ink 캠페인을 전개한다.

W-ink 캠페인 : ‘Woman’, ‘Work’‘W’ + ‘Link’‘~ink’=‘여성이 경력을 이어나가다라는 의미

캠페인은 여성가족부와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진행하며, 여성이 결혼·출산·육아 후에도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가정·기업·사회가 노력해 경력단절 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을 위해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하며, 댄스 퍼포먼스, 응원메시지 챌린지로 구성된 영상을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W-ink 캠페인 홍보 영상 보러가기(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 :

https://www.gwangju.go.kr/woman/boardList.do?boardId=GR_0000000144&pageId=woman60

 이와 함께 경력단절 예방·극복 사례가 있는 여성과 여성 근로자의 경력단절예방 지원 사례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신청기간은 15일까지며 당선된 개인과 기업에는 광주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우수사례집으로 발간해 경력단절 문화 확산을 위해 홍보할 계획으로 자세한 내용은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여성이 계속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경력단절예방 환경 조성과 공모전에 광주시민과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