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가도서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신가도서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09.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아은 작가 초청 강연, 독서 토론 프로그램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광산구 신가도서관이 비대면 온라인 강연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먼저, 독서의 달인 이달 26일 <엄마의 독서> <모던하트>의 정아은 작가를 초청해 ‘나를 찾아가는 여정, 자아탐구생활’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실시한다. 정 작가는 강연에서 읽기와 쓰기로 진정한 나를 확인하고, 타인과 관계의 초석을 다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밖에도 독서의 달 이벤트로 차 타고 책을 빌리는 주민들을 위해 ‘두 배로 대출 데이’ 행사와 독서 명언 책갈피 증정도 실시한다.

다음 달부터는 온라인 독서 토론 프로그램인 ‘독서공동체, 행복을 논(論)하다’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초등 3~5학년 대상의 ‘나의 행복을 찾아서, 진로 독서 토론’과 성인 대상의 ‘토론하는 스케치Book’이 온라인 플랫폼 ‘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 작가 강연은 이달 11일, 독서 토론 프로그램은 15일부터 광산구통합도서관홈페이지에서 참가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가도서관(062-960-8294)에서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행복하고 안전한 독서 문화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