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사례관리 집담회’ 가져
상태바
광양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사례관리 집담회’ 가져
  • 장우종
  • 승인 2020.10.0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수준 향상과 원활한 연계서비스 제공 위해 -

 

[코리아 안전 뉴스 기동취재] 강 호석 기자=광양시보건소는 지난 7일 태인동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방문건강관리전문인력 등 도시보건지소 직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문건강관리사업 사례관리 집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방문건강관리사업 사례관리 집담회는 도시보건지소 직원들이 각 질환별 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 내용을 공유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 모색,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직원들의 전문성 제고와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집담회에서는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당뇨병 등 복합적인 건강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대상자 사례관리를 방문건강관리 전문인력이 발표하고 사례관리 내용에 대하여 직원들은 서로 토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혜정 도시보건지소장은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건강취약계층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대상자의 건강문제를 포괄적으로 파악해 대상자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방문건강관리사업, 고혈압․당뇨 합병증 검사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산업장 이동 건강교실, 재가암 환자관리 등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