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마을만들기대학 ‘마을리더 아카데미’ 22명 수료
상태바
담양군, 마을만들기대학 ‘마을리더 아카데미’ 22명 수료
  • 박희동
  • 승인 2020.10.18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주제의 교육으로 마을리더 역량 강화
사진 = 담양군, 마을만들기대학 ‘마을리더 아카데미’ 22명 수료
사진 = 담양군, 마을만들기대학 ‘마을리더 아카데미’ 22명 수료

[코리아안전뉴스] 박희동 기자 = 담양군이 공동체 리더들의 기초소양 강화를 위한 담양군 마을리더 아카데미수료식을 지난 15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마을발전 예비 사업계획서 발표 후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22명의 교육생이 교육 수료의 기쁨을 얻었다.

마을리더 아카데미는 주민중심의 자주적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진행하는 교육으로 마을 리더들의 현장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워크숍과 함께 풀뿌리공동체 디딤돌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참여의사가 있는 주민의 기초 소양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9월부터 5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마을리더의 역할, 풀뿌리공동체 디딤돌사업 및 농촌개발사업의 이해와 6차 산업 사례강연, 마을발전계획 수립, 공동체 갈등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됐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성실히 임해주신 데에 깊은 감사를드린다, “추후 운영할 마을만들기대학의 사회적경제과정과 특강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군 마을만들기대학은 마을리더 아카데미 외에도 사회적경제기업 진입을 위한 사회적경제과정과 특강(홍보기록, 기획, 회계, 강사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담양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와 담양군청 풀뿌리경제계(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