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이경호 의원, ‘광주광역시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이경호 의원, ‘광주광역시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10.2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권 확보와 수업결손 방지 및 미래교육 기반 조성 계기”
사진 = 광주시의회 이경호 의원(교육문화위원회, 북구2)
사진 = 광주시의회 이경호 의원(교육문화위원회, 북구2)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코로나-19로 인하여 학교현장의 등교수업이 대폭 제한됨에 따라 올해 전격 도입된 원격수업의 운영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광주시의회 이경호 의원(교육문화위원회, 북구2)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안23일 교육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안에 따르면 교육감은 원격수업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한 목표와 추진방향, 인프라 구축, 교육과정 및 학습방법 연구·개발, 교원 역량강화, 운영실태조사 및 평가 등의 내용을 담은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해야 한다.

또한 원격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교원, 학생, 학부모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원격수업 모니터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특히 저소득층·다문화·다자녀·장애 학생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도 원격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별도의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이경호 의원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도입된 원격수업의 혼란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조례 제정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조례안이 통과되면 광주지역 학생들의 교육권 확보와 수업결손을 방지함은 물론, 보다 효율적인 원격수업 운영과 더불어 미래교육의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본 조례안은 10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