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가장 안전한 영암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상태바
영암군,「가장 안전한 영암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장삼석 기자
  • 승인 2020.10.3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안전뉴스]장삼석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29일 영암군청(낭산실)에서 영암군, /축협, 산림조합, 영암경찰서 등 총 13개 유관기관과 함께 가장 안전한 영암 만들기를 위한 교통안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전동평 영암군수, 조우종 영암경찰서장, 오정현 농협영암군지부장을 비롯한 이부봉 영암군산림조합장, 이맹종 영암축산업협동조합장, 읍면 농협조합장이 참석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각 기관별 협력 사항을 논의하였다.

영암군에서는 올해 교통신호기 신규 설치 1개소, 교통신호제어기 교체 22개소,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행자음성안내시스템,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5개소, 교통관제용 CCTV 설치 14개소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하였다

또한, 교통신호기 신규 설치 4개소,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5개소, 횡단보도 투광등 설치 26개소 등 추가 교통안전시설물 설치와 관내 교통신호기 유지보수 관련 정비를 영암경찰서와 협의해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2010월 현재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교통사망사고는 10건에서 8건으로 20% 감소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협, 축협 및 산림조합에서는 조합원이 이용하는 경운기, 트렉터 등 농기계의 시인성을 향상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로 하였다.

영암군 관계자는 앞으로 유관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역주민과 어르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환경을 조성하여, 교통사고 없는가장 안전한 영암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