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동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사전주민투표 실시
상태바
수완동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사전주민투표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09.17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덕도서관·수완병원 등 4곳서 투표 가능…21일 마을총회 개최
사진= 16일 광산구 수완동주민자치회의 9월 월례회의가 주민센터 3층에서 이철승 주민자치회 회장이 인삿말을 하고있다. 사진촬영= 오명하 기자
사진= 16일 광산구 수완동주민자치회의 9월 월례회의가 주민센터 3층에서 이철승 주민자치회 회장이 인삿말을 하고있다. 사진촬영= 오명하 기자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17일 광산구 수완동주민자치회의 9월 월례회의가 주민센터 3층에서 이철승 주민자치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의가 진행됐다.

주민자치회 사무국장인 김희종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성원 보고 시작과 국민의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이철승 회장의 주재하에 진행됐으며  회의에서는 안건을 상정 하고 확정했다.

광산구 수완동 주민자치회가 18~19일 오전9~오후6시 장덕도서관, 동 행정복지센터,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 수완병원 4곳에서 마을의제 5개를 놓고 우선순위 선정 사전주민투표를 진행한다.

사전주민투표에 제안된 마을의제는 동 주민자치회 마을사랑단 활동, 주민의견 수렴 등을 거쳐 마련된 것. ‘아파트사이사이 마을장터 운영’ ‘문화힐링센터 건립’ ‘풍영정천을 맑고 깨끗하게’ 등이다.

이번 투표결과는 21일 ‘수완동민의 날 축제’와 함께 열리는 주민총회 현장투표와 합산돼 마을의제 우선순위 결정에 쓰이고, 2020년 수완동 마을계획 수립에도 반영된다.

주민총회에서는 제안자들이 참가자들에게 마을의제를 발표해 주민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사진= 16일 광산구 수완동주민자치회의 9월 월례회의가 주민센터 3층에서 이철승 주민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이 나란히 회의를 진행 하고 있다.  사진촬영= 오명하 기자
사진= 16일 광산구 수완동주민자치회의 9월 월례회의가 주민센터 3층에서 이철승 주민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이 나란히 회의를 진행 하고 있다. 사진촬영= 오명하 기자

이철승 수완동 주민자치회장은 “사전주민투표, 주민총회로 주민이 함께 만드는 마을, 전국 최고의 자치공동체 수완동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촬영= 오명하 기자

 

 

 

 

사진촬영= 오명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