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집 시의회의장, 코로나19 극복, 토닥토닥 캠페인 동참
상태바
김용집 시의회의장, 코로나19 극복, 토닥토닥 캠페인 동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11.1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 참여자로 구제길 광주아너소사이어티 회장 지목
사진 = 시의회 김용집 의장 토닥토닥 캠페인 참여
사진 = 시의회 김용집 의장 토닥토닥 캠페인 참여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11일 시의회사무처 직원들과 함께 코로나 우울(블루) 극복을 위한 '토닥토닥 캠페인'에 동참했다.

토닥토닥 캠페인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인한 지친 마음을 심리 안정화기법인 나비포용법동작을 응용하여 스스로 위로하고 응원하는 자기돌봄 캠페인이다.

이용섭 광주시장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김 의장은 공동체의 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본연의 자리를 담대하게 지주고 계시는 150만 광주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끝을 알 수 없는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그날까지 지금까지 잘해오신 스스로를 달래고 위로해가며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구제길 광주아너소사이어티 회장을 지목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집행부가 방역활동에 중할 수 있도록 의회 회기의 탄력적인 조정, 지역 내 방역체계 강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코로나19 긴급 추가경정예산안의결 등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조례를 전부 개정하는 등 신종 감염증 예방 및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모든 의원의 자발적인 월정수당 기부와 국제교류예산 전액 삭감, 헌혈운동 동참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