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보다는 역량을! 미래학력이 답이다”
상태바
“지식보다는 역량을! 미래학력이 답이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1.1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교육지원청, 자유학기(년)제 학부모 및 관리자 연수 실시
사진 = 자유학기 학부모 연수
사진 = 자유학기 학부모 연수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1113() 영광공공도서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와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자유학기제 이해도 제고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각각 변화를 이끌어 갈 우리 아이들의 경쟁력’,‘미래사회 변화와 교육 혁신 방향이라는 주제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김진숙 수석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자녀교육과 학교의 역할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숙 수석연구원은 학부모와의 대화에서 변화의 시대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상으로 창조 융합형 인재를 들고 학생들의 학습 습관 등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와 함께 학부모로서 스스로 학습하는 사람, 자녀의 든든한 지원자, 함께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오후에 이어진 관리자 연수에서는 원격수업이 가지는 의미와 과제에 대해 함께 논의해 보고 4차산업혁명을 맞이하여 바뀌게 될 학교의 역할과 함께 학습자의 자기주도성 중심 교육, 디지털 교육체제로의 전환을 교육 혁신 방향으로 제시하기도 했다.

허호 교육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교육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교육청 및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면서 자유학년제 운영을 내실화하고 안정적으로 추진하여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영광교육으로 진일보할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