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영암 튜닝카 레이싱대회」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성료
상태바
「2020 영암 튜닝카 레이싱대회」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성료
  • 장삼석 기자
  • 승인 2020.11.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안전뉴스] 장삼석 기자=

2020 영암 튜닝카 레이싱대회 11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영암 국제자동자경주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국제공인 1등급 경주장인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 170개팀, 3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드래그, 드리프트, 짐카나 등 다양한 종목의 레이싱 대회를 구성하여 경주장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레이싱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형 대회로 진행되었다.

자동차가 직선 400m를 경주해 순위를 정하는 드래그레이싱250마력 미만, 250마력~350마력, 350마력 이상 무제한급 등 3개 클래스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서킷을 미끄러지듯이 주행하는 드리프트21조의 팀배틀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하여 선·후행 차량이 드리프트 시 근접한 거리간격 유지, 주행 퍼포먼스, 각도 연기량 등으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모터스포츠 핵심 기술인 가속, 감속, 코너링 등을 겨루는 짐카나 경기는 목표시간을 정해 그 시간의 근접기록을 순위로 정하는 타겟타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개최 된 이번 대회는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대회를 생중계로 방영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천혜의 조망권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자동차경주장인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의 활용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대회관계자 및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 “영암 튜닝카 레이싱대회가 대한민국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로 거듭나게 되어 지역경제에도 큰 활력이 되길 바란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