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공중 화장실 불법카메라 점검활동 연말까지 전개
상태바
순천시, 공중 화장실 불법카메라 점검활동 연말까지 전개
  • 장우종
  • 승인 2020.11.1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 -

 

[ 코리아 안전 뉴스] 최 후동 기자=순천시가 민간 단체 및 경찰 등과 합동으로 공중화장실 내 불법촬영 카메라 단속을 강화하고 나섰다.

상시 점검은 지난 4월 순천시와 순천경찰서, 순천시 여성친화시민참여단 등 13명이 순천역, 순천종합버스터미널 공중화장실 합동 점검을 시작으로, 5월부터는 순천시 여성친화시민참여단 회원 6명이 2인 1조로 36곳의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월 2회 불법 카메라 탐지기를 활용하여 점검하고 있다.

또한 카메라 점검 뿐만 아니라 화장실 위생 상태 모니터링도 병행해 공중화장실 관리자에게 전달하여 개선토록 하고 있다.

 

시는 상시 단속 활동을 통해 공중화장실에서의 불법 촬영행위를 방지할 수 있다고 보고, 내년에는 점검대상을 100여 곳으로 확대할 계회이다. 또 1인 여성가구를 위한 무인안심택배보관함과 여성 안전보안관 운영으로 지역 전체의 안전지수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순천시는 지난 2016년에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통해 지역의 정책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일자리·돌봄 등 양성평등과 생활밀착형 안전한 환경조성 등 여성과 함께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양성평등 정책이 시민의 일상에서 더욱 체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0여 명으로 구성된 순천시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모니터링과 양성평등 관련 협력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