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 아카데미,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비대면 강연
상태바
순천사랑 아카데미,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비대면 강연
  • 장우종
  • 승인 2020.11.2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배움, 행복한 관계의 비밀을 담음 삶을 위한 수업

 

[ 코리아 안전 뉴스 ] 조 성호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환경변화와 불확실한 미래를 헤쳐 나가는 삶의 지혜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오는 26일 유튜브 순천사랑 아카데미를 통해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의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사고를 넓힐‘행복한 배움, 행복한 관계의 비밀을 담은 삶을 위한 수업’이라는 주제로 현장강연에서 접할 수 없는 색다른 강연으로 시민들에게 다가선다.

강연은 오연호 대표의 주제강의와 시민 온라인 참여자, 순천시 마을교육 강사들이 함께 하는 쌍방 소통형의 좌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시청을 원하는 시민은 강의 시간에 맞춰 유튜브 순천사랑 아카데미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강연자로 나선 오연호 대표는 순천고와 연세대 국어국문과를 졸업하고 2000년 오마이뉴스를 창간하였고, 현재는 전국에서‘행복 특강’을 진행하고 청소년을 위한‘꿈틀리인생학교’와 성인을 위한‘섬마을인생학교’를 운영하는 등 삶을 위한 교육을 고민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오연호 대표가 들려주는 행복한 수업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에서 헤쳐 나가 행복한 사회와 나라를 만들 수 있는 영감을 시민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사랑 아카데미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 또는 순천시청 평생교육과(061-749-6772)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