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신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 한국거버넌스학회·무등일보 주관 무등 행·의정 대상
상태바
박경신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 한국거버넌스학회·무등일보 주관 무등 행·의정 대상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12.10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대상 기초의원 혁신비전 부문

- 입법·예산확보로 주민 삶 향상 '성과'
사진 = 박경신 광산구의회 의원(산업도시위원장)
사진 = 박경신 광산구의회 의원(산업도시위원장)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하고 후반기 산업도시위원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광산구 역사문화 인물현창사업 지원조례'를 통해 광산구를 빛낸 역사인물의 위업을 선양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스마트도시 조성 및 운영조례'를 통해서는 광산구 도시 특성을 반영한 스마트도시구축의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다 '광산구 여가 활성화 기본조례(국민여가활성화 기본법)'를 제정해 구청장이 여가활성화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여가프로그램개발, 여가교육실시, 시설개선·확충을 하도록 해 구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했다.

적극적인 구정질문을 통해 집행부 견제와 감시 역할도 충실히 했다. '운남동 벙커C유 보일러 청정에너지 전환촉구', '운남동 수변생태공원 편의시설 확충 및 접근성 보완요구', '스쿨존 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물 시인성 강화' 등의 성과를 일궈냈다.

특히 우산동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오수 차집관로 연결사업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 광주시 예산 5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 예산 확보로 현재 관련 공사가 진행중이며 오는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박경신 광주 광산구의원은 한국청년회의소 광주하남청년회의소에서 15년간 활동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후원회 연탄배달 봉사를 비롯해 나눔과 봉사활동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

박 의원은 지난 2009년부터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역민원해결에도 앞장서오고 있다. 청년위원회부위원장, 청년위원회협의회장, 운영위원, 상무위원, 지방행정개혁 추진특별위원장, 직능위원회 위원장, 광산구 결산검사위원장, 윤리특위위원, 군공항 소음피해 특별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광산구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에는 구민 생활과 직결된 여러 조례안을 제정, 발의하는 등 의정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외에도 미세먼지 절감 5분발언, 오수차집관로연결 예산확보, 주민편의시설 민원해결, 산책로 정비 등 지방선거 출마 당시 지역주민들과 약속했던 공약이행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조례안 발의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삶과 직결된 민원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