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이병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0.12.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뉴딜 설계도 완성을 목표로 8권의 정책자료집, 11건의 법안 성과로 남겨
사진 =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사진 =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병훈 의원(광주 동구남구을)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치러진 국정감사에서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제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였다며 이병훈 의원을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병훈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문화뉴딜의 설계도 완성을 목표로 정책의 깊이 있는 국정감사 제도적 대안이 있는 국정감사 수행을 위해 자료수집과 분석, 전문가 의견 청취를 통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운영정상화 모색8권의 정책자료집과 오버투어리즘 방지를 위한 관광진흥개발기금법 개정안11건의 법안을 정책성과로 남겼다.

특히, 문화뉴딜 비전을 제시하는 차원에서 스포츠분야 표준계약서 도입 제안 공연예술 분야 안전관리 방안 마련 빅데이터를 통한 지역관광 컨설팅 제안 K-뮤지컬 부흥을 위한 제도개선과 지원 촉구 등을 통해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백제미소불 환수를 위한 노력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언택트 정책의 실증 문제 제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정상화 방안 마련 불공정한 체육, 문화예술계 관행 지적을 통해 개선 방안을 이끌어 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병훈 의원은 당이 평가하고 선정한 우수의원이라 무엇보다 뜻깊게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여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