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여고, 제2호 안전학교 선정
상태바
서진여고, 제2호 안전학교 선정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0.12.2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선정 발표
사진 =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사진 =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서진여고가 광주광역시에서 주관한 ‘2020년 제 2호 안전학교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광주 만들기시책인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선정 안전문화 3·3·3 운동의 하나로 지난해 처음 시작돼 제1호를 선정한데 이어 올해 제2호를 선정했다.

서진여고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평화인권 존중 캠페인의 일환으로 또래 토단을 운영해 학교생활에 흥미가 낮은 친구들에게 다양한 교내활동 파트너로서 도움을 주며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했다. 전교생 대상 생명 사랑 약서를 작성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해 학교 구성원 모두 학교생활의 행복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2020년 광주 최초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설치해 안전한 우리집, 안전한 학교, 안전한 사회, 안전한 우리나라를 목표로 삼고 오는 20211월 중 체험관을 개관해 본교생의 안전교육과 더불어 지역주민의 안전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서진여고 교실형 안전체험관은 응급처치 체험(심페소생술 실습, 음주고글 체험), 화재안전 체험(소화기 시퓰레이션 체험, 연기미로 탈출 체험, 완강기 사용 탈출 체험), 교통안전 체험(자동차 안전벨트 시뮬레이터 체험, 횡단보도 체험), 재난안전 체험(VR체험, 지진 시뮬레이션 체험)으로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를 도울 수 있도록 조성됐다. 추후 지역사회 초고 체험형 안전교육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이번에 선정된 안전마을, 안전학교, 안전기업 3곳에 대해 안전인증서를 수여하고, 안전시설사업비 각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서진여고 관계자는 학생들 및 지역사회의 안전교육을 위해 시설사업비 지출을 계획하고 안전 모범 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