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제34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제34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1.01.08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교육지원청 장영신 (前)교육장, 창의융합교육원 양정기 원장, 시교육청 나종훈 (前)행정국장 수상

- 수상자들 상금 전액 (재)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 지정기탁
사진 = 제34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사진 = 제34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7일 시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34광주교육상 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수상자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양정기 원장, 광주시교육청 나종훈 ()행정국장 등 3명이다.

수상자 전원은 부상으로 받은 상금 전액(각각 273만 원-세액 공제 후 금액)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지정기탁했다. 기탁된 금은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저소득층 자녀의 학교급식 석식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광주교육상은 광주 교육가족 중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현장교육개선에 헌신봉사하며 청렴한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한 자를 발굴표창해 그 공을 기리고 교육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된 시상제도다. 올해로 34회째 시행되고 있다.

시상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육감을 비롯한 최소한의 교육 가족 등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수상자 공적 소개를 시작으로 상패 및 부상 수여, 교육감 인사말, 수상자 소감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40년간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며 현장의 소리에 경청했고, 행복한 광주교육을 위한 중책을 수행하면서 교장공모제 확대 등 인사제도 혁신에 기여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양정기 원장미래 인재 양성과 학교 민주주의 실천에 이바지했고, 진로진학창의인성교육혁신교육창의융합교육을 위해 헌신하며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광주시와 협업해 광주의 특색을 반영한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운영을 통한 혁신교육 활성화에 공헌했다. 광주시교육청 나종훈 ()행정국장은 학교행정 및 회계업무 개선과 발전, 소통 활성화,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교류 및 대외 협력에 이바지한 점이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광주교육상 수상자분들은 시교육청이 추구하고 있는 교육철학을 현실화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셨다오직 교육만을 위해 열심히 걸어오신 세 분의 발자취는 후배 교직원들의 귀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