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회장선거 69개 종목 중 61개 선출 완료
상태바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회장선거 69개 종목 중 61개 선출 완료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1.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타 시도에 비해 원활하게 진행
사진 = 광주광역시체육회관 전경
사진 = 광주광역시체육회관 전경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김창준)2021 종목단체 회장 선거와 관련하여 전체 69개 종목(·준회원단체, 탈퇴 요청 종목 제외) 61개 종목이 차기 회장을 선출하여 타 시도에 비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종목단체 선거는 2016년 체육단체 통합선거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선거로 우리시 종목단체를 4년간 이끌어갈 대표를 뽑는 중요한 자리이다.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 61개 종목단체 중 신규 단체장은 축구(최만희), 럭비(정삼흥) 28개 종목이며, 태권도(이영석), 족구(김용주) 등 나머지 33개 종목단체는 기존 회장이 연임하여 협회를 운영하게 된다.

시체육회는 이외 자전거 등 8개 종목단체에서 현재 선거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른 시일 안에 선거가 종료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체육회 김창준 회장은 현재 종목별 사정 및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선거가 완료되지 못한 일부 종목에 대해서는 협회와 소통하여 이른 시일 안에 선거가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하며, “향후 회장 인준 등 시체육회가 진행해야 할 행정절차 또한 빠짐없이 진행하여 차기 집행부가 안정적으로 종목단체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 종목단체 회장 임기는 해당 종목별 2021년 정기총회일 전일까지 이며, 신임 회장은 정기총회일 부터 임기가 시작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