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취준생 면접 정장, 무료로 대여해드립니다”
상태바
여수시 “취준생 면접 정장, 무료로 대여해드립니다”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2.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수로 KT건물 청년지원센터 내 ‘섬섬 옷장’ 운영…연 3회, 1주일간
여수시청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여수시가 취업준비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적 구직활동을 지원코자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사업인 ‘섬섬 옷장’을 운영한다.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섬섬 옷장’은 여수시 문수로 KT건물 1층 청년지원센터 내에 위치, 남녀 정장(셔츠, 블라우스 포함)20벌을 구비하고 있다.

여수시 거주 또는 관내 대학생 재학(졸업자 포함), 청년(18~45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취업예정)는 연 3회까지 1회 대여 시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다.

대여 희망자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또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잇다.

여수시는 면접 연습을 위한 AI 면접도 무료로 제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여수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청년지원센터는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청년을 위한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면접을 앞둔 관내 청년 251명에게 무료로 정장을 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