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40여 개 대학 교수학습 실무자 90여 명 비대면 화상회의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지난 5일 ‘2023학년도 광주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지역사회 연계 교수학습 성과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기존에 대학 내에서 이루어졌던 성과보고회를 전국 대학 단위로 확산시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됐으며 고려대, 인하대 등 전국 40여 개 대학 90여 명의 교수학습 담당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김동진 광주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 연계한 교수학습 발전을 위해 여러 대학과 함께하게 돼 영광스럽고, 언제든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협업하자”고 말했다.
본 행사에서는 전남대 광주전남원격교육지원센터장 차성현 교수의 ‘지역중심 고등교육정책에 따른 교수학습센터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기조 강연, 재학생(유아교육과 최희정, 한국어교육과 김혜민)의 학습지원 및 비교과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또 마지막 3부에서는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 및 CTL 주요 성과 보고’(교육혁신연구원 김진영 교수), ‘이러닝지원센터-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보고’(이러닝지원센터장 진재섭 교수), ‘지역사회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보고’(비교과교육지원센터장 김윤희 교수)가 진행됐다.
오선아 교육혁신연구원장은 “한 해 동안 교육혁신연구원에서 진행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영광이며, 이 기회로 같은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대학이 협업하여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