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은 여순특위 활동연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를 철회하라.
상태바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은 여순특위 활동연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를 철회하라.
  • 장우종
  • 승인 2019.10.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시민단체연대회의

여수순천 1019사건 71주기를 맞아 국회 특별법 제정을 위한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이혜자)이 여순사건 특별위원회의 활동연장에 대해 느닷없이추후구성 논의의견을 나타내 안타깝다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은 104() 오후 여순특위에 보낸 의견서를 통해 후반기 제336회 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 및 본예산 심의 등 산적한 현안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특위 활동 지원은 자칫 상임위 본연의 업무에 누수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추후 구성을 논의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밝혔다.

정례회 의정활동이 중요하지만 제주도의회의 사례를 굳이 들지않더라도 여순특위 활동연장은 도민들과 유가족들의 엄중한 요청이다. 이에 해당 상임위인 기획행정위원회의 적극적인 협력속에서 도의회는 유족들의 아픔을 어루만지고 여순사건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특히 국회 국정감사 기간인 10월은 여순특위 차원에서 국회 행안위 간담회, 국회 토론회 참석 등 특별법 제정을 위해 어느때 보다 정성을 쏟아야 할 시기이다.

우리는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이 여순특위 활동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를 철회하고 특위 활동연장 등 적극적 지원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또한 이번 기획행정위원장의 의견서는 개인 의견인지, 상임위 전체의원의 논의 결과인지 공개적으로 밝힐 것을 요구한다.아울러 우리는 도의회 단독 조례(민간인 희생자 위령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가 기획행정위 의원들의 찬반 의견속에 계속 보류되는 것에 유감을 표명하며, 조만간 공개질의서를 통해 의원들의 찬반 의견을 확인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