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현장실무역량 갖춘 인재육성 주력
상태바
전남교육청, 현장실무역량 갖춘 인재육성 주력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10.12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성화고 대상 직무 중심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 컨설팅
사진= 전라남도교육청 NCS기반 교육과정 학교 컨설팅 사진
사진= 전라남도교육청 NCS기반 교육과정 학교 컨설팅 사진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0월 11일 취업역량과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해 전남도내 특성화고등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2019년 NCS 기반 교육과정 컨설팅을 실시했다.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컨설팅에는 특성화고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와 NCS 교육과정 컨설팅 지원단 등 110여 명이 참여했다.

도교육청은 특성화고에서 학과별 인력양성유형에 부합하는 NCS 기반의 직무중심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직업교육과 훈련, 자격의 연계를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직업교육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컨설팅을 마련했다.

학교는 이번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보완 및 수정할 계획이며, 담당 컨설턴트의 지속적인 지원을 받아 방문 컨설팅과 교원대상 강의·토의 등 맞춤형 자율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직무중심 NCS 기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현장실무역량과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는 교실수업혁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전남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는 도교육청의 핵심 정책인 교실수업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학교마다 1~2개 이상의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구성돼 활동중이다. 이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전문교과 특성에 맞는 교실수업혁신 방안을 토론하고, 적용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과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2020학년도에는 직업계고 전 학년에 NCS 기반교육과정이 적용됨에 따라 내실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한 직업교육의 신뢰도 제고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컨설팅이 직무중심의 교육과정 편성과 수업혁신 지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