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고위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교육연수원, ‘고위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 실시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1.04.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휘국 교육감, “청렴은 친절·소통·경청·존중·배려와 같은 말”
사진 =  ‘고위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 실시
사진 = ‘고위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교육연수원이 8일 고위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반부패・청렴에 대한 고위공직자의 인식 제고 및 개인과 조직의 윤리적 리더십 강화 등을 통해 소통하며 솔선수범하는 청렴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해 광주시교육청 과장급 이상 및 소속기관 4급 이상 고위공직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교육연수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제 비치,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해당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에서는 청렴연수원에 등록된 청렴 전문강사이기도 한 서울시립대 반부패시스템연구소 이선중 수석연구원이 ‘청렴! 나로부터의 변화, 조직의 경쟁력’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광주시교육청 배민 감사관의 ‘함께 가는 청렴! 청렴정책 추진 방향 및 갑질 예방’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은 고위공직자들의 청렴도 향상과 혁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청렴의 다른 이름은 친절·소통·경청·존중·배려다”며 “상승세에 있는 광주시교육청 청렴도를 고위공직자들이 앞장서 친절과 소통으로 함께 끌어올리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