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매곡동 복지기동대, 우리동네 해결사 노릇 톡톡
상태바
순천시 매곡동 복지기동대, 우리동네 해결사 노릇 톡톡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4.0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어르신 가정에 청소 및 도배 지원 활동 펼쳐
순천시 매곡동 복지기동대, 우리동네 해결사 노릇 톡톡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순천시 매곡동 복지기동대는 지난 3일 많은 봄비가 내리는 날임에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 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청소 및 도배 교체 등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돌봐 줄 가족 없이 홀로 생활하고 있는 고령의 어르신을 돕기 위한 것으로 긴 겨울 동안 집안 내부 곳곳에 곰팡이가 심하게 피어 미관상 문제는 물론 어르신의 위생과 건강까지도 염려되는 상황이었다.

이날 복지기동대원들은 곰팡이가 가득 찬 기존 벽지를 꼼꼼히 손수 다 뜯어내고 곰팡이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깨끗이 전 처리를 한 후, 새로운 벽지로 도배까지 마무리하는 등 어르신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활동을 펼쳤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혼자서 해결할 방법이 없어 매일 곰팡이가 가득찬 집에서 지낼 수밖에 없었는데 이렇게 깨끗한 집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연신 웃음을 보였다.

이에, 오정원 복지기동대장은 “오늘 활동으로 어르신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보람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매곡동 주민들의 생활환경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더욱 힘을 모으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또한 정유진 매곡동장은 “최일선에서 위기에 처한 취약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발 빠르게 해결해 나가는 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기동대 활동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