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융합형’추진
상태바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융합형’추진
  • 고태웅 기자
  • 승인 2021.04.24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일, 첫 대상자 케어안심주택 입주
사진 =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융합형’ 추진
사진 =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융합형’ 추진

[코리아안전뉴스] 고태웅 기자 =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대행 김희정)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융합형’의 첫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난 20일 대상자가 케어안심주택에 입주했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살던 곳에서의 안정적 정착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주거▴보건·의료▴문화·여가 등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기존에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했으나 ‘융합형’ 사업 추진에 따라 장애인·정신질환자로 대상자를 확대해 실시한다.

통합돌봄사업 중 주거지원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케어안심주택은 주거지 부재 등으로 인한 장기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북부희망케어센터는 대상자가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지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여러 분들의 도움을 받아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김희정 센터장(대행)은“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이 확대되어 돌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 성공적인 남양주형 통합돌봄 모델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