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 개관식 진행
상태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 개관식 진행
  • 고태웅 기자
  • 승인 2021.04.24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 개관식
사진 =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 개관식

[코리아안전뉴스] 고태웅 기자 = 2015년부터 사업계획을 세워 2020년 9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신둔면 석동로3)이 완공됨에 따라 지난 4월 20일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차장에서 이전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진행하였으며, 평소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지원과 도움을 주고 있는 엄태준 시장과, 정종철 시의회 의장. 허원 도의회 의원과 시의원,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이전 개관식을 축하해줬다.

이번 개관식에서는 기관장의 기념사와 노인장애인과장의 경과보고발표 및 내빈축사에 이어 개관 기념 커팅식, 기념식수 행사를 진행하였다.

신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상2층(본관, 별관)으로 부지면적 13,774㎡, 건축연면적 4,834.73㎡ 규모로 총 1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장애인 맞춤형 복지관으로 조성하였으며, 본관 1층에는 수중재활운동실과 각종 활동실을 2층에는 각종 재활치료실과 사무실이 배치되었고, 별관 1층은 주간보호센터를 2층에는 체육공간 등을 배치하여 단순한 이용시설이 아닌 치료와 재활을 모토로 하는 최신 시설과 장비를 갖춘 장애인들의 욕구 충족 및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관장 동준스님은 “이천시 지역주민과 장애인가족의 오랜 염원인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 개관으로 앞으로 누구나 이야기 하는 좋은 복지관이 되기 위해 이천시 지역주민 및 장애가족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걸음에 맞춰 함께 걷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하였다.

이날 개관식을 찾아 준 엄태준 시장은 “ 오랜기간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이전 및 개관하기를 기다린 이천시민과 장애가족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이 갖고 있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는 것이며, 복지관 이전은 이천시 사회복지의 새로운 도약과 이천시 장애가족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