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1 교원 마음돌봄 직무연수’ 성료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1 교원 마음돌봄 직무연수’ 성료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1.04.30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21~22일 집단상담, 4월28일 도우아트 운영

-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방식
사진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1 교원 마음돌봄 직무연수’ 성료
사진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1 교원 마음돌봄 직무연수’ 성료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1·22·28일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한 ‘2021 교원 마음돌봄 직무연수’를 성료했다.

29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위기 속 학교가 안전한 배움터가 되도록 노력하는 교원들에게 재충전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직무연수는 ▲자기돌봄을 위한 집단상담 ▲자기돌봄을 위한 도우아트 등 두 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자기돌봄을 위한 집단상담’은 지난 21~22일 이틀 동안 실시됐다. 강사로 마음숲심리상담센터 박희석 소장이 초청됐다. 박 소장은 교원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계기를 제공했다. 강의를 통해 집단의 지지와 격려가 자아 존중감 향상과 관계 회복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음을 강조했다.

‘자기돌봄을 위한 도우아트’는 지난 28일 진행됐다. 예스향기 김은옥 대표가 함께 했다. 김 대표는 교원 개개인의 회복 탄력성에 중점을 뒀다. 수경 식물을 활용한 도우아트 체험을 통해 생명 존중의식 및 자연과의 소통을 중시했다. 이를 통해 각종 교육활동 중 발생하는 관계 회복의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도움을 줬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급변하는 교육환경으로 발생하는 교원들의 심리·정서적 위기 극복에도 큰 힘이 됐다.

한 교원은 “연수를 통해 나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읽고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다”며 “심리적 안정감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어 하는 학생들의 심리지원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행복한 교사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듯 교원의 심리·정서적 지원과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