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체육회장 선거 운동 시작, 북구 체육회장 이상동 회장 출마
상태바
광주시 체육회장 선거 운동 시작, 북구 체육회장 이상동 회장 출마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5.0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상동 광주시 북구 체육회장
사진 = 이상동 광주시 북구 체육회장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제2대 광주시 체육 회장 보궐선거에 이상동 광주시 북구 체육회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 회장은 3일 선거 사무실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체육 현장과 체육인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후보로서 위기의 광주시 체육회를 일으킬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그동안 정치 지향의 출신들이 회장을 맡다보니 체육 현장의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재정 악화와 복지 정책 부재의 위기에 처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이 회장은 광주시 체육회 개혁을 위한 청사진과 함께 공약을 제시했다.

이회장은 “체육인의 자존감을 높이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체육풍토를 마련하고 체육인들이 체육 현장에서 체육전문가로서 당당하게 서고, 체육인 사회 권위 및 신뢰 회복을 통한 체육인 정체성 회복을 위해 분골쇄신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광주시 전 체육인을 위해 3억원 보장 보험을 제공하고, 체육인 권리 침해 사건 발생 시 변호사비를 전액 무료로 지원해 체육인 권리를 확실히 지켜내겠다“ 며 ”효율적인 재정 운영으로 체육인 권리 회복, 복지 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선거 후보자는 이상동 북구 체육회장을 비롯 전갑수 광주 배구협회장, 이강근 광주 당구연맹 회장 등 3명이다. 이들은 12일까지 9일간 선거운동을 하고 오는 13일 광주시 체육회관 2층 다목적관에서 선거인단 현장 투표가 실시된다. 당선자는 13일에 발표된다.

 

○ 이상동 회장 프로필 ○

현) 광주광역시 북구 체육회장

전) 대한민국 승마연합회 부회장

전) 광주광역시 야구 연합 회장

전) 광주광역시 북구 배드민턴 연합회장

(사)광주광역시 북구 새마을회장

전) 광주광역시 북구 사회단체협의회장 역임

2012 한국신지식인으로 선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