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SDGs와 ESG 톺아보기’ 초청 강연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SDGs와 ESG 톺아보기’ 초청 강연회 개최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4.04.1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도시의 방향과 SDGs와 ESG 지방 정부의 역할

[코리아 안전 뉴스] 최 후동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 주관으로 오는 22일 14시 순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SDGs와 ESG 톺아보기’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속가능한 도시의 방향, SDGs와 ESG 지방 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주대학교 SDGs·ESG 연구센터장인 이창언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2015년 9월 25일 UN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에서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의제로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Leave no one behind)’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인간, 지구, 번영, 평화, 파트너쉽 5개 영역에서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를 제시하였다.

ESG는 기업의 친환경 경영(Enviromental), 사회적 책임(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로, 기업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요소이다.

송경환 상임의장은“이번 강연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 지속가능한 도시 전환을 위해서 공공·민간부문에서 SDGs와 ESG 경영의 개념이 확산되어 좋은 도시 모델을 만드는 지방정부의 종합적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