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2021년 제1회「사회적 가치 위원회」개최
상태바
한전, 2021년 제1회「사회적 가치 위원회」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5.23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ESG경영 기반의 사회적 가치 구현 노력

-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 논의
사진 = 사회적가치 위원회
사진 = 사회적가치 위원회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5월 20일(목) 서울 한전 아트센터에서 2021년도「제1회 KEPCO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사회적가치 위원회
사진 = 사회적가치 위원회

 ’사회적 가치 위원회‘는 2019년 5월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을 위원장으로 사내위원 9명과 박기호 좋은일터연구소장 비롯한 사외위원 5명 등 총 14명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역할은 사회적 가치 구현정책의 방향 설정, 추진과제 실적 평가와 피드백, 발전방안 제안 등이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한전의 ‘2021년도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공유하고, 사외위원인 김두현 충북대 교수의 ‘도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소개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신기법, 국내외 경향 등에 대해 알아보며 안전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 한전의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

- (사회적 가치 비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빛으로 여는 KEPCO

- (전략체계) 5대 핵심가치*, 20대 전략 과제, 130개 실행과제

* 5대 핵심가치 : 함께 일하는, 사회통합, 건강한 삶, 상생협력, 윤리경영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한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위원회에서는 지금까지 사회적 가치가 경영평가 등 외부의 평가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실질적인 부분으로 접근하려는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일자리 창출, 안전, 상생협력 등 핵심 가치가 사회 전반적으로 파급될 수 있도록 한전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에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민 대표기업으로서 역할과 참여 방법 등 다양하고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였다.

위원장을 맡은 이현빈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은 “한전은 공공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빛으로 세상을 여는 한전’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에너지전환 기반의 ESG경영 전략과 연계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