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AI JeonJu World Drone Masters 대회 팡파르
상태바
2019 FAI JeonJu World Drone Masters 대회 팡파르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11.03 0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가 만들고 세계가 즐기기 시작한 드론축구

- 드론 스포츠의 세상 으로 오라
사진= 김승수 전주시장이 2일 오후5시 드론축구 대회장인 월드컵 보조경기장에서 2019전주 FAI 월드 드론  마스터즈대회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전주월드컵경기장드론축구장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사진= 김승수 전주시장이 2일 오후5시 드론축구 대회장인 월드컵 보조경기장에서 2019전주 FAI 월드 드론 마스터즈대회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전주월드컵경기장드론축구장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2019 FAI  JeonJu Word Drone Masters
2019 전주시장배 국제 드론축구대회가 "드론 스포츠의 세상으로 오라" 11월1일 부터 3일까지 전주월드컵 경기장 일원에서 드론 축제가 펼쳐 졌다.
전주시와 FAI(국제항공연맹)가 주최하고, 대한 드론축구협회,한국모형항공협회가 주관했다.


대회가 국제 대회인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 으로 3일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스페셜 프로그램 으로 개막식과 공식행사,결선및 시상식으로 나누어 대회가 치뤄진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 되는데


ㅡ드론레이싱 파일럿 체험과,드론 축구 조종체험,드론 클레쉬 조종체험.드론 스포츠게임체험이 다향하게 펼쳐진다.
개막식 전 에는식전공연으로 EDM Show, 유소년태권도 시범 공연과 비보이 공연이화려하게 진행 됐다.


공식행사로는 이번 대회 하이라이트인 드론 레이싱서킷 Open Ceremony에서 환상적인LED 라이팅 터널 서킷에서 펼치는국제 드론레이싱 대회가 박진감과 스릴이 넘치는 드론 향연의 밤 불 빛쇼가 화려하게 진행 됐다.

사진= 김승수 전주시장은 2일 전주시가 주최한 2019전주 FAI  월드 드론  마스터즈대회에 대한 기자회견을 갖기전 유일하게 광주에서 출전한 광주드론축구FC팀(단장 박창규)과 기념사진을 함께 찍었다.(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장 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사진= 김승수 전주시장은 2일 전주시가 주최한 2019전주 FAI 월드 드론 마스터즈대회에 대한 기자회견을 갖기전 유일하게 광주에서 출전한 광주드론축구FC팀(단장 박창규)과 기념사진을 함께 찍었다.(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장 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특히 전주시장배 드론 축구대회는 이번 대회 윤활유 역활을 할 정도로 일반부(아마리그,루키리그)초청 경기로 나누어 진행 됐다.
오늘(2일) 드론 축구는 오후1시 부터 예선 경기를 거쳐 결승리그가 전주 월드컵경기장 메인경기장에서 경기가 치뤄 졌다.

사진= 전북 장애인 드론축구단  이문철 단장이 전북장애인 드론 축구단원들과 드론축구 대회 준비를 하고 있다.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장 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사진= 전북 장애인 드론축구단 이문철 단장이 전북장애인 드론 축구단원들과 드론축구 대회 준비를 하고 있다.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장 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이날 대회에 참가 하기위해 광주드론축구FC축구팀(단장 박창규, 코치 오명하)이 광주드론축구론 유일하게 1팀만 참가하게 되었다. 이날 조 예선전을 거쳐 준결승, 결승전을 치뤄 우열을 가리게 된다.

사진= 이대회를 전주시와 FAI가 함께 주최함 으로써 명실상부한 국제대회 면모를 자랑했다. 국제항공연맹 분과위원장과 본지 기자와 함께 포즈를 취했다.(전주월드컵경기장드론축구장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사진= 이대회를 전주시와 FAI가 함께 주최함 으로써 명실상부한 국제대회 면모를 자랑했다. 국제항공연맹 분과위원장과 본지 기자와 함께 포즈를 취했다.(전주월드컵경기장드론축구장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특히 국제 대회인 만큼 이날 브르노 FAI 분과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하여 대회를 한층 더대회의 격을 높혔다.


이날 주최한 전주시는 김승수 전주시장이 대회 개막을 알렸으며, 개막식 인삿말에서 전주시는 금년 4월 스위스 로잔에서 개최된 FAI 총회에서 "드론축규정"과 시범종목으로 채택 하도록 외교함으로써 ,향후 2년간 여러 국제대회에서 드론 축구를 선보일 경우 정식 종목으로 갈수 있는 통로를 개척했다고 밝히고,


드론이 탄소산업과도 연관성을 전주시의 "드론축구볼"을 보면 알듯이 드론을 둘러싼 탄소 소재의 보호장구가 가벼우면서도 부딪힘에 깨지지 않고 어떻게 반응하는지가 매우중요하다고 탄소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19 전주 FAI 월드드론 마스터즈국제대회"개최한 배경에 전주시는 2025년도 "세계드론 축구 월드컵"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고, 그렇게 하기 위해선 FIFA 처럼 각 국가마다  드론축구협회를  창립하게  하여 세계 연맹체계를 구성 해야한다고 말했다.


전초전으로 세계 112개국의 드론 조직망을 가지고 있는국제올림픽위원회(IOC) 산하의 FAI 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배경이다라고밝혔다.


특히 김승수 시장은 드론축구가 스포츠와 산업의 투트랩 으로 시너지효과 를 낼수 있는좋은 콘텐츠를 확신 한다고 말했다.

사진= 이번 드론축구 출전 선수단 중 ,"50+드론네크리네이션"팀(대표  강호식) 이 서울에서 출전, 유일하게 나이가 50세 이상으로 팀을 이룩한 노장팀 으로 출전하여 최선을 다 하는 모습에 타 팀으로 부터 찬사를 받었다.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 축구장 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사진= 이번 드론축구 출전 선수단 중 ,"50+드론 레크리네이션"팀(대표 강호식) 이 서울에서 출전, 유일하게 나이가 50세 이상으로 팀을 이룩한 노장팀 으로 출전하여 최선을 다 하는 모습에 타 팀으로 부터 찬사를 받었다.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 축구장 현지, 사진촬영=오명하기자)
사진= 서울시 50+ 중부캠퍼스 대표 강호식
사진= 서울시 50플러스 드론축구단 대표 강호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