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국산김치자율표시제 인증 확대
상태바
강진군, 국산김치자율표시제 인증 확대
  • 임윤상 기자
  • 승인 2021.06.0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진 맛집, 강진 묵은지 판매업소 등 김치 취급업소 참여 유도 -
사진설명 :  국산김치자율표시제 인증 마크
사진설명 : 국산김치자율표시제 인증 마크

[코리아안전뉴스] 임윤상 기자 =강진군이 ‘강진 맛집’과 ‘강진 묵은지’ 참여 업체 등 김치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

국산김치자율표시제는 100% 국산 재료가 들어간 김치를 생산, 유통업체로부터 구입하거나 직접 만들어 손님에게 제공하는 음식점 등에 국산김치를 사용하는 업체임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대한민국김치협회, 한국음식산업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대한민국한식협회 등 5개 민간단체가 참여한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에서 심의를 통해 인증마크를 교부한다.

군은 지금까지 77개소가 인증신청을 완료하고,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강진 맛집’도 인증 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표 특산물로 육성하고 있는 ‘강진 묵은지’ 판매 업체도 오는 9월까지 인증을 마무리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국산 김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국산 김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음식점·급식업소를 대상으로 인증을 확대해 관내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국산 김치 공급·판매계약서 또는 김치 재료 구매 내용 등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