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일자리 창출사업 공모
상태바
광주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일자리 창출사업 공모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6.0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22일 신청·접수, 7월 중 최종 선정
사진 = 광주광역시청 전경
사진 = 광주광역시청 전경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해 사회서비스망을 확충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올해 ‘제2차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8일부터 22일까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에 회원 가입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검토와 현장 실사, 전문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7월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일자리 창출 사업, 사업개발비 등 재정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일자리창출 사업 공모는 유급 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한 사회적기업 또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예비사회적기업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당 최대 50명까지 최저임금 수준의 인건비 일부(연차별 또는 예비·사회적기업별 차등)를 지원한다.

광주시는 신청 자격과 구비서류,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교육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43, 7층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은 기업당 1명으로 제한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송권춘 시 일자리정책관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창출 등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해 1차 공모에서 예비사회적기업 5곳을 신규 지정하고, (예비)사회적기업 39곳에 132명의 일자리 배정을 승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