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주·정차 시민신고제”신속한 처리를 위한 자동처리시스템 도입
상태바
"불법 주·정차 시민신고제”신속한 처리를 위한 자동처리시스템 도입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6.08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신고제 운영 활성화로 주민불편 해소
사진 = 제주시청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제주시에서는 불법 주·정차행위에 대한 시민신고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자동처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6월 한 달간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7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접수되는 주·정차 위반 5대 중점개선분야(소화전·교차로 모퉁이·버스정류소·횡단보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시민신고제 처리실태는 주정차 위반 위치 및 차량 소유주 확인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 실시간 확인곤란으로 민원 응대에 어려움이 있었다.

<주․정차 위반 시민신고제 처리 실적>

: (`18년) 1,790건, (`19) 12,629건, (`20) 19,641건, (`21.4월) 8,202건

이에 이번에 운영하는 시민신고 자동처리시스템은 ▲주정차 과태료 부과 프로그램(도로CS), ▲세외수입프로그램, ▲자동차정보시스템 등 기운영 시스템과 연계한 ‘시민신고제 통합 One-Stop 교통민원 자동처리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 시민신고제 자동처리시스템 개선 전·후 비교

제주시 관계자는 자동처리시스템 구축으로 신고한 민원의 실시간, One-Stop 처리에 따른 신속하고 정확한 해결을 통해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불법 주정차 시민신고에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