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ⵈ지·산·학 상생발전 견인
상태바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ⵈ지·산·학 상생발전 견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5.1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교내 호심기념도서관 6층에서 개소식ⵈ유관 기관, 스타트업 큰 관심

- 재학생 현장 실습형 교육 기회, 협동조합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박차

- 김동진 총장 “혁신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지역정주 여건 개선 성과낼 것”
사진 =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
사진 =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혁신적인 사고와 실패를 두려워 않는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실무형 미래인재 양성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가겠다.”

사진 =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
사진 =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9일 오후 2시 교내 호심기념도서관 6층에서 재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와 대학과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견인할 ‘기업가정신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사진 =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
사진 =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

개소식에는 김동진 총장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과 광주광역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 등 지역 유관기관 30여 곳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센터장 백지환)의 발전을 축하했다.

김동진 광주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재학생의 성장과 청년의 지역정주 여건을 개선할 광주대 싱크탱크 ‘기업가정신센터’가 역사적인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면서 “광주시와 교육청,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산-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늘 변화와 새로운 시도를 추구하는 광주대가 기업가정신센터 개소를 계기로 더 많은 스타트업,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드는 창업 요람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응원했다.

또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과 이경주 광저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오랜 준비 끝에 개소한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가 학생, 벤처기업, 혁신기업이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과 협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각계 인사들의 축사에 이어 백지환 기업가정신센터장의 경과보고, JA 교원 임명식, 행사에 앞서 도서관 1층 라운지에서 진행된 스타트업 투자 Grow up IR 대회 시상식과 현판식이 차례대로 진행됐다.

광주대 기업가정신센터는 향후 재학생에게 프로젝트 기반 현장 실습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성공적 창업모델을 발굴·육성하고, 1학부(과) 1센터 설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사회적기업사업단, GTEP사업, 학교기업 이모든 등 교내 기존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협동조합 형태의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및 사업화 연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