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시장, 마산해양신도시 성공 공모 위해 직접 나섰다
상태바
허성무 시장, 마산해양신도시 성공 공모 위해 직접 나섰다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1.06.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심 속 최고의 매력적인 섬을 팝니다’ 주제로 설명
- 유수 기업인들 질의응답에도 직접 나서 자신감 피력
사진설명 = 허성무 창원시장 마산해양신도시 성공 공모 설명회 모습
사진설명 = 허성무 창원시장 마산해양신도시 성공 공모 설명회 모습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허성무 창원시장은 10일 서울에서 ‘마산해양신도시건설사업 복합개발시행자 재공모’ 성공을 위해 직접 나섰다.

지난 4월 마산해양신도시 복합개발시행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무산돼, 지난 5월 31일 공모지침서를 보완해 재공고한 이날 공모는 꼭 성공해 마산의 회생을 이뤄내기 위한 허 시장의 강력한 의지가 담겨 있다.

허성무 시장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도심 속 최고의 매력적인 섬을 팝니다’는 주제로 마산해양신도시의 개발방향과 공모의 주요한 내용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국내의 유수 기업 30여곳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허성무 시장의 개발방향 및 공모주요 내용 설명을 시작으로, 참석한 기업체들의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허성무 시장은 “마산해양신도시 전체 공간 중 68%인 439,048㎡는 자연 친화 및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공공개발하고, 나머지 32%인 203,119㎡는 민간자본유치구역으로 민간의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민간복합개발시행자를 공모해 공공성과 민간의 수익성 두 가지 가치를 담을려고 한다”고 많은 기업인들에게 개발방향을 설명했다.

또 민간자본유치구역의 토지이용계획은 상업용지로 계획하고, 친수형 스트리트몰은 저층(2~3층), 건축계획은 제로에너지 및 탑상형 건축 등 공모의 주요한 내용을 강조했다.

이어 질의 답변 시간에는 많은 기업인들의 질문에 허성무 시장이 직접 진행을 맡아 답변하는 등 사업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허성무 시장은 “공모 구역은 부지조성이 완료돼 사업시행이 가능한 점을 강조며 많은 기업이 도심속 최고의 매력적인 섬인 흰 도화지에 마음껏 꿈을 펼쳐보길 희망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개발방향인 조화와 상생, 미래혁신 성장을 민간복합개발시행자와 함께 이끌 수 있도록 스마트 도시조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