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 실제훈련 실시
상태바
곡성군,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 실제훈련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11.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1일 한국석유공사 곡성지사에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유류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훈련은 곡성경찰서, 곡성119안전센터, 옥과119안전센터, 육군 제7391부대 3대대, 한국석유공사 곡성지사, 한국전력공사 곡성지사 등 관계 기관과 민간단체 및 기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군 합동으로 진행됐다.

훈련상황으로는 곡성군 겸면에 소재한 한국석유공사 곡성지사에서 정전기로 인한 유류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가정했다. 실제를 방불케하는 훈련을 통해 대형 재난 발생 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곡성군을 비롯한 여러 기관 및 단체 간 공조체계와 행동 매뉴얼을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훈련장에는 삼기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40여명이 찾아 재난발생 시 행동요령을 배우고 직접 체험하면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모든 기관이 협력하여 재난 대응 태세를 점검함으로써 각종 재난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몸에 밸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재난대응태세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