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부시장 주재 ‘집중안전점검’ 중간 보고회 개최
상태바
여수시, 부시장 주재 ‘집중안전점검’ 중간 보고회 개최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4.06.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6개소 중 119개소 완료‧추진률 76%…21일까지 완료

[코리아 안전 뉴스] 최 후동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0일 부시장 주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중간 보고회’를 열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지난 4월 22일부터 22개 시설 관리부서와 안전진단 전문기관 등과 민․관 합동 점검반을 편성, 여수시 전역 재난‧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156곳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추진 중이다.

점검 대상은 건축, 교통, 숙박, 복지, 다중이용, 산업 시설 등으로 점검반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전기, 가스, 소방 등에 대해 일제 점검 중이며, 지난달 17일에는 김종기 부시장이 어린이 놀이시설을 직접 점검키도 했다.

보고회에 따르면 현재까지 119개소에 대한 점검을 마쳐 추진률은 76%이며, 이날 추진부서 부서장들은 점검결과 지적사항이 나온 시설물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논의했다.

여수시는 오는 21일까지 남은 시설에 대해 빈틈없이 점검하고, 점검 결과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신속히 예산을 확보해 개선하고, 위반사항은 행정처분 조치를 취하는 등 안전관리를 추진할 방침이다.

보고회에서 김종기 부시장은 “이번 점검은 위험 요인을 사전에 해소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하며 “안전한 여수를 만들기 위한 점검인 만큼 남은 기간 빈틈없는 점검과 신속한 후속 조치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